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방법

최근 부산의 지인분께서 교통사고를 당했는데, 일부러 서울까지 진료를 받으러 오셨더군요. 이렇게 저 자신을 포함해 주변의 많은 분들이 크고작은 교통사고 경험이 있을 정도로 교통사고는 우리 주위에서 아주 흔하게 일어나는 일 같습니다.

대부분의 교통사고 환자분들은 검사상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상당한 고통에 시달리기도 하지요.

아무래도 가장 많은 것은 경추나 요추의 염좌에 의한 목어깨 또는 허리의 근육통이며, 이 외에 각종 타박상이나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 두근거림, 불면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해 한의원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이런 분들이 많은데, 기존에 한의원에 잘 안 다니시던 분들은 한의원의 교통사고 치료 방법이 궁금하실 것 같아 오늘은 이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교통사고로 인해 한의원에서 치료받는 경우 모든 비용은 자동차보험회사에서 지급하기에 본인부담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으므로 편안하게 진료만 받으시면 됩니다.

교통사고 환자분들에게는 침, 뜸, 부항, 약침, 한약 등 한의원의 일반적인 치료가 모두 제공되는데, 그 증상에 따라 치료 방법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근육통은 갈근, 작약, 모과, 두충, 속단 등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서 근골을 강화하는 약재들 위주로 처방을 하고, 침, 부항, 약침, 물리치료 등으로 역시 근육을 풀고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타박상은 도인, 홍화, 소목, 현호색 등 통증이나 멍을 개선하는 약재들 위주로 처방을 하고, 역시 침, 부항 등으로 타박상을 개선시키도록 합니다.

두통이나 어지럼증, 메스꺼움 등이 있을 경우 어혈로 인한 증상이므로 침 치료와 함께 당귀수산과 같은 처방을 응용합니다.

마지막으로 교통사고로 많이 놀라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온 몸이 떨리면서 숨이 가쁘고 수면까지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침이나 약침 등을 사용하면서 용안육, 산조인, 원지 등의 심리적인 안정과 수면을 돕는 약재들을 활용해 처방합니다.

이렇듯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역시 증상에 따라 다양한 치료법을 활용하는데, 검사상 별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증상들에도 상당한 효과를 발휘하니 혹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분이 계시다면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등록일2017-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