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affe giraffe giraffe giraffe
몸과 마음을 함께 치료해 드립니다.

박원장의 건강칼럼

제목

[마음치료] 수다떠는 한의사

저는 시간만 되면 환자분들과 진료와 상관없이도 이런저런 얘기들을 나누며 수다떠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제가 좋아서 그러는 것도 있지만 그렇게 수다를 떨다보면 어느 순간 속얘기가 나오기도 하고 그러면서 마음치료 효과도 얻게되어 증상의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사람들이 암이라고 진단을 받으면 일단 절망하기 마련이지만, 화병이라고 말씀을 드리면 자기 마음을 알아준다면서 참 좋아합니다.

 

이렇게 누군가 자기 말을 들어주고 자기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그 사람에게 큰 위안이 되고 심신의 치료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요. 그리고 그것이 바로 상담의 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제도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어 저를 찾아온 분들이 여러 분 계셨는데요, 눈물을 훔치기도 하고 미소를 지으며 웃기도 하며 진찰과 상담을 진행하다가 뒤에도 기다리시는 환자분들이 계셔서 아쉽게 마무리했는데, 오늘까지도 그분들 생각이 머리에 맴도네요.

 

저는 저와 상담을 하고 치료를 진행하는 분들에겐 진료실 밖에서도 시간과 공간에 상관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제 휴대폰 번호가 적혀있는 명함을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한의원 로고에 '마음에봄'이라는 말이 같이 적혀 있듯이 저는 마음에 봄이 오면 삶에도 봄이 온다고 생각합니다. 話(대화)를 통해 火(화)를 다스리고 마음에 花(꽃)를 피워 나와 주변을 和(화목)하게 할 수 있으니까요.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그 꿈은 바로 제 일생을 통해 '求苦利世(사람들의 고통을 구원하고 세상을 이롭게 하다)'의 미션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꿈의 구체적 실현을 위해 저는 '우리나라 최고의 심신증 전문 의료기관'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제 진료실을 행복의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함께 행복을 나누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나 저의 공간으로 두 팔 벌려 환영하며 초대합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한담한의원

등록일2016-07-03

조회수14,75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