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성 두통, 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할까?

두통은 많은 분들이 흔하게 경험하는 신체적 통증 중 하나이지만,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두통도 여러 원인이 있고 그에 따라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데, 요즘에는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래 링크와 같이 긴장성 두통 환자들이 점차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지요.

긴장성 두통은 스트레스와 과로, 수면부족, 울화와 긴장 등이 원인이 되는데 두통 외에 어지럼증, 목어깨통증, 안구건조증,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 가슴의 답답함이나 통증, 두근거림, 소화불량, 생리불순 등의 증상들도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한의학적으로는 습열두통, 기궐두통, 열궐두통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근래에는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이 평소보다 좀 더 찾아오는 편이긴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이나 예민한 여성분들이 이러한 긴장성 두통을 호소하며 내원하여 치료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각 원인에 따라 침을 놓거나 한약을 사용해 치료를 하는데 가벼운 경우에는 한두 번의 치료로 비교적 잘 호전이 되지만, 증상의 정도가 심하거나 반복적으로 발생할 경우, 또는 진통제를 남용한 경우에는 1~2달 정도의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기도 하나 그 예후는 대체로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러므로 지속적, 반복적으로 긴장성 두통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은 가까운 한의원을 찾아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등록일2016-10-30